가장 진실된 클린뷰티, 란떼쥬

지속가능한 친환경 디자인

Sustainable Design

 

Butterfly Effect
앞으로 걸어갈 란떼쥬의 한걸음 한걸음이 진정한 클린뷰티를 위한 투명한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나비효과의 신념을 담았습니다.

Simple is the best
간결한 선과 엠보 후가공만으로 절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하였으며,
특징화된 일러스트와 레인보우를 통해 아이들과 교감합니다.

Eco-friendly
FSC 인증받은 고급 종이와 소이잉크, 100% 투명 PET와 수분리라벨, 메탈프리펌프를 사용함으로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 환경을 덜 훼손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란떼쥬는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누려야 할 당연하면서도 절실한 권리를 존중합니다.

We still OK
진심으로 아이들을 위한다면, 그 아이들이 살아갈 환경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조금은 어색하고, 조금은 덜이뻐도 이게 정말 우리 아이들을 위한 길이라면 우리는 괜찮습니다.

란떼쥬와 함께
'조금은 덜 미안한 어른’이 되는건 어떠신가요?

 

Metal-free pump

#01. 메탈 프리 펌프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 일반 펌프에는 메탈로 만들어진 스프링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펌프는 플라스틱과 금속류가 혼합된 복합재질로 분리수거가 어렵습니다.
란떼쥬는 메탈로 이루어진 스프링을 ELASTOMA라는 신소재 플라스틱으로 개선한 ALL 플라스틱 펌프를 적용하여 재활용율을 높였습니다.
아무래도 플라스틱이다 보니 처음에는 메탈 스프링 펌프보단 조금 뻑뻑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펌핑감을 보여줍니다.
란떼쥬는 조금 어색하더라도 아이와 환경을 위한 진실된 브랜드로써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100% PET transparent container

#02. 100% PET 투명 용기
란떼쥬는 재활용이 어려운 유색 페트가 아닌, 투명 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용기가 투명하면 일단 디자인이 한정적이고, 제조 공정중에 유입될 수 있는 먼지 등의 이물질이 그대로 보일 수도 있으며,
보관 상태에 따라 제형이 변형되는 것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대부분은 선택을 꺼려합니다.
이로인한 고객 클레임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란떼쥬는 아이와 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이런 리스크를 알면서도 투명 페트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말 꼼꼼하게 검수하였습니다.

현 시점에서 아이들을 위한 화장품 용기로 정말 다양한 소재를 검토하였고,
최근 대두되고있는 생분해 플라스틱(PLA) 혹은 재활용 플라스틱(PCR)도 신중히 검토했었습니다만,
저희에겐 환경 보다는 아이들의 안전이 먼저 였습니다. 아직 안전성과 안정성에 대해 완벽하게 검토된 소재가 아니기 때문에
저희는 현 시점에서 재활용율을 최대한 높여줄 수 있는 '100% 투명 PET + 수분리라벨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앞으로 친환경 용기에 대한 연구도 꾸준히 병행하여 더욱 개선된 패키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oisturizing label

#03. 수분리라벨
란떼쥬 용기에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는 점착제가 물에 녹아 재활용을 용이하게 해주는 친환경 라벨링 입니다.
사용자가 라벨을 직접 뜯어서 분리수거 해야하는 리무버블 라벨보다 재활용율이 높은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라벨을 뜯지 않고 그냥 플라스틱으로 버려도 재활용 공정중에 라벨의 점착제가 물에 녹아 스스로 플라스틱과 분리되어 재활용율을 높여주는 스티커입니다.
란떼쥬는 사용자의 편의와 환경 보존을 위해 수분리라벨을 적용하였습니다.

FSC certification

#04. FSC 인증
화장품 단상자를 만들면서 필요한 종이를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나무들이 베어졌을까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무가 베어진 만큼 그 나무가 다시 심어졌느냐는 것입니다.
란떼쥬는 우리의 단상자를 제작하면서 베어진 나무 만큼, 다시 심는다는 것을 증명하는 FSC 인증받은 종이를 사용하였습니다.
지금 우리 눈에 보이는 나무 한그루, 그 나무 한그루 덕분에 보다 정화된 공기를 마실 수 있음을 기억해주세요.

Soy Ink proof

#05. 소이잉크 인증
란떼쥬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던 석유베이스의 잉크가 아닌, 환경 친화적인 콩기름 잉크(대두유 잉크)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는 석유베이스 잉크에 비해 독성이 적고 건조될 때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대량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는 인쇄작업시 작업자분들의 건강에도 안전을 위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자연분해가 잘되고 특히 종이와 분리가 잘됩니다. 이는 종이의 재사용율을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부분의 종이는 재활용이 용이한 편이지만, 코팅이나 금박 등의 후가공이 들어갔거나 많은 양의 잉크가 인쇄되었을 경우, 이 역시도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란떼쥬는 종이의 재활용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형압(시각 장애인 분들을 위한 점자 각인)과 간결한 선을 이용한 디자인(잉크 최소화), 소이잉크(환경 친화적인 콩기름 잉크)를 선택하였습니다.

Eco-friendly packaging system

#06. 친환경 포장 시스템
란떼쥬는 비닐 완충제와 비닐 테이프를 대신하여 종이 완충제와 종이 테이프를 도입하였습니다.
그리고 리플렛과 같은 자사 홍보를 위한 인쇄물을 만들지 않았으며, 쉽게 찢어지는 쇼핑백 대신에 광목천으로 만든 튼튼한 더스트백을 제공합니다.
란떼쥬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제품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하여 란떼쥬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리얼패킹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제품이 안전하게 포장하여 배송될 수 있도록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